최근 보이스피싱 전화는 깜빡 속을 정도로 교묘합니다. 특히 나이 드신 부모님이 그런 전화를 받고 속아서 피해를 입게 될까 봐 걱정하는 자녀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지정인 알림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대상 : 만 65세 이상 고객,
알림 내용 : 카드대출 이용 내역 문자메시지 알림
신청방법 : 서비스 신청 문자로 지정인 1인만 지정
지정인 알림 서비스는 보이스 피싱 등 고령자의 금융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고령자의 카드대출 이용내역을 지정인에게 문자로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를 신청한 만 65세 이상 고객이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을 이용할 경우 고객과 지정인으로 선정한 가족 또는 지인에게 카드대출 이용 내역에 대해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보냅니다.
지정인 알림 서비스는 희망을 원하는 만 65세 이상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인의 범위는 고령자가 지정을 원하는 가족 또는 지인 1명이며,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 고객이 대상입니다.
신청 절차는 고객이 카드 발급 신청 후 카드사로부터 카드대출 지정인 알림 서비스 신청 문자를 지정인으로 선정할 가족 또는 지인에게 전달하면 서비스 신청번호로 연락하여 등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정보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을 이용하는 경우 성명, 대출일자, 이용금액 등 고령자 본인에게 전달되는 내용과 같은 정보를 지정인에게도 문자로 발송합니다.
지정인 알림 서비스는 1명의 지정인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정인 변경을 원할 경우 해지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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