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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생활정보

보이스피싱 예방 '지정인 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by 주식, 할인, 행사, 돈되는 정보의 여왕 2022. 1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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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보이스피싱 전화는 깜빡 속을 정도로 교묘합니다. 특히 나이 드신 부모님이 그런 전화를 받고 속아서 피해를 입게 될까 봐 걱정하는 자녀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지정인 알림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대상 : 만 65세 이상 고객,
알림 내용 : 카드대출 이용 내역 문자메시지 알림
신청방법 : 서비스 신청 문자로 지정인 1인만 지정

지정인 알림 서비스는 보이스 피싱 등 고령자의 금융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고령자의 카드대출 이용내역을 지정인에게 문자로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를 신청한 만 65세 이상 고객이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을 이용할 경우 고객과 지정인으로 선정한 가족 또는 지인에게 카드대출 이용 내역에 대해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보냅니다.

지정인 알림서비스 신청절차(신한카드 홈페이지 캡처)

지정인 알림 서비스는 희망을 원하는 만 65세 이상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정인의 범위는 고령자가 지정을 원하는 가족 또는 지인 1명이며,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 고객이 대상입니다.

 

신청 절차는 고객이 카드 발급 신청 후 카드사로부터 카드대출 지정인 알림 서비스 신청 문자를 지정인으로 선정할 가족 또는 지인에게 전달하면 서비스 신청번호로 연락하여 등록,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정보는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을 이용하는 경우 성명, 대출일자, 이용금액 등 고령자 본인에게 전달되는 내용과 같은 정보를 지정인에게도 문자로 발송합니다.

 

지정인 알림 서비스는 1명의 지정인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정인 변경을 원할 경우 해지 후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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